펄스 반복 주파수 (Pulse Repetition Frequcny;PRF)
펄스 반복 주파수(PRF)는 1초마다 전송되는 초음파 펄스의 수입니다. PRF의 단위는 헤르츠(hertz)입니다. 일반적으로 초음파 시스템은 초당 수천 펄스의 주파수로 펄스 합니다. 따라서 사용되는 단위는 킬로헤르츠(kHz)입니다. 일반적인 값은 5kHz일 수 있습니다. 모든 초음파 영상은 일련의 펄스를 사용하여 생성되기 때문에 PRF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PRF는 펄서에 의해 결정된다. PRF는 필드 깊이에 의해 제한됩니다. 초음파 시스템은 다른 펄스를 전송하기 전에 모든 에코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필드 깊이가 깊을수록 최대 PRF를 낮게 설정해야 합니다. PRF는 필드 깊이에 반비례합니다.
펄스 반복 주기 (Pulse Repetition Period;PRP)
주기는 기간이다. 펄스 반복 주기는 PRF와 관련이 있습니다. 펄스 반복 주기(PRP)는 펄스의 시작부터 다음 펄스의 시작까지의 시간입니다. PRP의 단위는 시간의 단위이다(일반적으로 ms). PRP는 PRF의 역수입니다.
펄스반복주기(Pulse Repetition Period;PRP) = 1 / 펄스반복주파수(Pulse Repetition Frequency;PRF)
PRF가 증가하면 PRP는 비례하여 감소합니다. PRP는 2개의 시간 간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펄스 지속 시간(변환기가 초음파를 생성하는 시간, Pulse Duration;PD)입니다. 펄스 지속 시간(PD)은 사운드 온 시간(Sound on time)이라고도 합니다. 두 번째는 수신 시간(Reception time)입니다. 소리 꺼짐 시간(sound off time)이라고도 하며 소리가 꺼지고 시스템이 에코를 수신하는 시간입니다. 따라서 펄스 지속 시간(PD)과 수신 시간(reception time)은 펄스 반복 주기(PRP)를 구성합니다. 펄스 지속 시간은 매우 짧고 상당히 일정합니다. 그러나 수신 시간은 훨씬 더 길 수 있으며 이미징 깊이에 따라 다릅니다. 수신 시간은 항상 필드 깊이의 뒤에서 되돌아오는 에코를 기다릴 만큼 충분히 길어야 합니다. 따라서 필드 깊이가 깊으면 수신 시간이 길어야 합니다. 반면에, 필드 깊이가 얕으면, 수신 시간을 줄일 수 있다. PRF는 PRP의 역수이기 때문에 이것은 당연히 PRF에 영향을 미친다. 시야가 깊으면 PRP를 길게 유지하기 위해 낮은 PRF가 필요합니다. 필드 깊 얕은 경우에는 그 반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초음파 시스템의 최대 PRF가 필드(장)의 깊이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상 깊이가 클수록 에코가 변환기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고 PRP가 길어지고 PRF가 낮아집니다. 오늘날의 시스템에서는 사용자가 이미지 표시 깊이를 선택할 때 PRF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디스플레이 깊이가 낮을수록 더 높은 PRF를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디스플레이 깊이가 깊을수록 최대 PRF가 감소합니다.
펄스 지속 시간 (Pulse Duration;PD)
펄스 지속 시간은 "Sound On(사운드 켜기)" 시간입니다. 펄스 지속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각 초음파 펄스는 몇 주기의 초음파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각 펄스에는 2-3개의 소리의 주기만 있습니다. 펄스 지속 시간은 주기에 펄스의 주기 수를 곱하여 계산합니다. Pulse Duration = Period × Number of cycles per pulse
펄스 지속 시간이 주기와 사이클 수 모두에 정비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 중 하나가 증가하면 펄스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감소하면 펄스 지속 시간이 단축됩니다. 대부분의 펄스는 일정한 수의 사이클을 포함하기 때문에 음파 주파수는 펄스 지속 시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짧은 펄스는 고주파 초음파의 주기가 저주파 초음파 주기에 비해 짧기 때문에 고주파 변환기에 의해 생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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